아이디/패스워드 기억

다문화 동화책(책드림 프로젝트)

관리자 | 2018.06.21 14:27 | 조회 364

 

지난해 다문화 동화책 제작과정 영상입니다.

책드림' 프로젝트는 다문화 가정의 부모가 자녀에게 주는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동화책을 만드는 프로젝트 입니다. ‘책드림의 의미는 책을 아이들에게 선물함으로서 꿈의 날개를 달아주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국제개발 협력 ‘LOW(Light of the World)’ 동아리와 미친'(미술 하는 친구들) 동아리 학생들은 금산군가족통합지원센터의 공식적인 지원을 받아 금산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자녀를 위한 책드림'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동화책 만들기프로젝트로서 201612월부터 201712월까지 국제개발 협력 동아리 학생뿐 아니라 미술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 그리고 관련 영역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26명 학생들이 협력하여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금산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미취학 아동 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중국, 필리핀, 베트남의 세 팀으로 나뉘어 각각의 부모님 이야기와 추억, 혹은 모국의 전래동화를 담기 위해 다문화 부모님과 수차례 만남을 통해 동화책을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금산군가족통합지원센터 다문화어울림사업 다문화가족자녀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다문화 가정 자녀와 부모가 함께 책을 만듦으로써 부모님의 모국과 문화에 대해 더 알 수 있는 계기를 형성하고, 이 책을 공유하여 다문화가정뿐만 아니라 일반가정에서도 각 나라의 문화적 이해와 대화의 장을 열어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제작되었습니다